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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료 복구 방법 최대한 살려 보자

by 꾸람스 2023. 4. 25.

엑셀로 문서 작업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컴퓨터가 오류 나거나 실수로 저장을 하지 못하여 작업 파일을 날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특정 엑셀 기능으로 완벽하게 복구할 수 없지만 자동 저장 기능으로 자료 복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복구 저장

엑셀에는 특정 간격으로 자료 저장이 되도록 자동 저장 간격이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우선 이 기능이 설정되어있어야 자동이 되어 파일이 자동으로 저장 되게 됩니다.

 

1. 좌측 상단 '파일' 탭

2. 좌측 하단 옵션

3. 저장 탭

 

Excel-옵션-저장-탭-자동-복구-정보-저장-간격
Excel 옵션

 

4. 빨간 박스로 되어 있는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따로 끄지 않았다면 활성화되어 있고 분 단위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 해당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쉽게도 복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5.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좌측 상단 '파일' 탭

 

6. 열기

 

7. 하단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8.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 저장하지 못한 자료가 저장되어 있어 클릭하여 열어주세요.

 

9. 복구된 파일이므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새로운 저장 파일로 생성해 주시면 복구가 완료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이렇게 엑셀 자료 복구 방법에 대해 확인해 봤는데 엑셀 기능만 활성화되어 있다면 자동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열어 다시 저장하시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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