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운전을 하거나 주차해 놓았을 때 사고는 누구나 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당황하여 블랙박스로 녹화된 영상 보는 방법을 몰라 헤맬 수 있는데 침착하게 메모리카드를 블랙박스와 분리하시고 영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랙박스 자체로 바로 보기
매우 급한 건이나 큰 사고건이 아니고 단순 확인 건이라면 sd카드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블랙박스 자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를 중지하면 대부분의 블랙박스는 해당 날짜 나 시간대로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녹화된 영상을 재생해 보세요. 기종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녹화된 영상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또는 노트북으로 보기
핸드폰과 노트북 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sd카드 리더기 자체가 내장되어 있는 모델이 많습니다. 그래서 블랙박스와 분리한 메모리를 바로 삽입하면 해당 메모리가 읽혀 바로 파일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휴대폰이나 노트북으로 확인하고 다시 블랙박스에 장착 시 해당 영상의 파일이 깨지고 오류 날 가능성이 있어 꼭 필요한 영상이 들어있는 sd 카드는 확인용으로 두시고 새로 sd 카드 구매 후 차량에 새로 삽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PC 데스크톱으로 확인하기
블랙박스를 분리하고 해당 sd카드를 PC 데스크톱에 연결해야 하는데 대부분 컴퓨터에는 sd카드를 읽을 장치가 없어 따로 별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인근 컴퓨터 부품이나 다이소에 가시면 sd카드 리더기 제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을 사서 분리한 sd 카드 삽입하여 PC usb 포트에 연결해 주면 폴더 형태로 날짜별, 시간별 영상이 정리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블랙박스 녹화 영상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주의할 점은 차량 블랙박스에 삽입된 sd 카드는 용량 자체가 적기 때문에 하루 이상 두고 다음날 확인한다고 내버려두면 주차 시 상시 녹화본에 해당 영상이 덮어씌워져 어제 영상이 삭제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큰 사고나 꼭 확인해야 할 자료가 있다면 블랙박스와 sd 카드를 따로 분리하여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야 저장된 sd 카드 메모리가 온전히 그 상태로 보존됩니다. 그것을 모르시고 하루 뒤에 확인하신다고 블랙박스에서 sd카드를 분리하지 않아 전날 영상을 확인하지 못한 분이 많으셔서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