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떼는법

by 꾸람스 2022. 10. 12.

우리나라에서 제출서류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는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서류상 내가 살고 있는 주소지와 세대주, 세대원이 표시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필요한 인적 사항 제출 시 주로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웹사이트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2. 중앙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하거나 검색에서 등본이라고 검색 후 주민등록표 등본교부 발급을 눌러 줍니다.
  3.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로 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4. 다시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발급' 클릭
  5. 서비스 신청 내역 페이지에서 '문서 상태' 탭을 확인해보면 발급 상태가 나와 발급 상태가 되면 출력이 가능하게 되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6. 우측에 인쇄버튼을 누르면 따로 pdf 파일 저장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 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출력할 기기가 있거나 다른 외부에서 발급받아야 한다면 인터넷 정부 24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되지만 출력하기 어렵다면 직접 인근 주민센터 방문하여 무인기 나 창구 이용하셔서 등본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