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엑셀을 사용할 때 각 구분 기호로 된 텍스트 데이터가 있을 때 간편하게 나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하는 법은 간단하지만 정확한 위치를 몰라 찾고 계신 분들은 확인하시고 간단하게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와 같이 '/' 의 구분 기호로 나누어진 텍스트를 나눠보겠습니다. 2개 줄 로만 구성되어 있지만 개수가 많아지고 텍스트가 많다면 설정으로 나누는 것이 시간도 많이 절약되고 간편하겠죠.
상단 메뉴바 에서 '데이터'를 클릭해주시고 우측 상단에 텍스트 나누기 탭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에서 구분을 어떤 것으로 하는 것이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 구분 기호로 나누기 때문에 구분 기호로 분리됨 탭을 체크 표시해줍니다. 만약 저 사이가 공백이거나 스페이스, 띄어쓰기 등으로 되어 있다면 아래 너비가 일정함 메뉴 체크를 해주시면 그대로 반영하여 텍스트를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 선택한 데이터 미리보기를 통해 어떻게 나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셀 을 선택할 때 내가 변경할 한 셀 만 하면 해당 셀만 구분이 되어지니 바꿀 모든 셀을 지정하여 구분 기호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백, 쉼표 등 과 같은 구분기호는 상단에 기본 등록되어 있지만 해당 구분 기호가 아니라면 내가 직접 기타 탭에 구분 기호를 직접 적어주면 됩니다. 다른 구분 기호로 나뉘어 있다면 해당 기호를 적어주세요.
위 와 같이 구분기호가 제거되고 정상적으로 텍스트가 나누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처럼 개수가 적으면 직접 수작업으로 해도 무방하지만 대량 텍스트나 일정하게 이러한 텍스트로 구성된 것을 정리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